2026 천주교마산교구 사제 부제 서품식
"그리스도 예수님께서 지니셨던 바로 그 마음을 여러분 안에 간직하십시오."(필리2,5)

천주교마산교구는 7일 창원컨벤션센터(CECO)에서 교구장 이성효 리노 주례로 사제 부제 서품식을 거행했다.
"그리스도 예수님께서 지니셨던 바로 그 마음을 여러분 안에 간직하십시오."(필리 2,5)를 주제로 거행된 이날 서품식에서 교구 사제 2명, 교구부제 7명, 수도회 부제 1명이 탄생했다.
이 주교는 강론을 시작하며 “오늘 우리는 교회 안에서 매우 소중한 순간을 함께하고 있습니다. 하느님께서 당신 백성을 돌보시기 위하여 목자들을 불러 세우시는 은총의 날입니다.”라고 말했다. 그리고 앙리 드 뤼박의 “역설들”의 말을 인용하며 “그리스도교는 지도자들 곧 지상의 건축가들을 양성해야 하는 것이 아니다. 비록 그리스도교 공동체에서 끊임없이 요구하더라도 그렇다. 오히려 그리스도교는 성인들, 곧 영원한 증인들을 탄생시킨다."라고 말했다.
“오늘 서품을 받는 이들은 이 성인의 대열에 초대를 받은 것입니다. 여러분들은 어둡고 유한한 시간을 사는 우리에게 어렴풋이나마 영원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사람" 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.














[사진: 마산교구 홍보국]
[영상 촬영 및 편집: 가톨릭신문사]
[ 출처 : https://cathms.kr/gallery_2/25762 ]
